MARANELLO, Italy (AP) — 페라리는 28년 만에 마티아 비노토와 결별한다. 포뮬러 원 팀의 수장으로 4년을 보낸 지 4년 만이다.
Leclerc는 처음 3개의 레이스에서 2승을 거두며 개막했으며 F1 타이틀을 놓고 Max Verstappen에 도전할 준비가 된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는 7월 이후로 승리 없이 거의 150점을 표류했습니다.
지난 몇 달 동안 Verstappen과 Red Bull이 드라이버 및 컨스트럭터 챔피언십을 가지고 달아나면서 Binotto의 이탈에 대한 소문이 돌았습니다.
페라리의 성능은 어떤 레이스에서도 우승하지 못한 2020년과 2021년에 비해 개선되었지만 유망한 출발 이후 지금까지 뒤쳐져 르클레르와 팬들을 좌절시켰습니다.
Leclerc는 5월 모나코 그랑프리에서 자신의 홈 레이스에서 우승할 기회를 놓쳤을 때 팀에 화를 냈습니다. British Grand Prix에서 그는 낡은 타이어에 남겨졌고 팀 동료 Carlos Sainz Jr.에게 추월당했습니다. 이번 달 Leclerc는 페라리가 자신의 차에 중간 타이어를 장착하고 다른 사람들은 모두 슬릭 타이어를 장착했기 때문에 브라질에서 폴 포지션에 도전할 기회가 없었습니다.
9월 네덜란드 그랑프리에서 또 다른 잘못된 피트 스탑에서는 처음에 Sainz의 차에 장착된 타이어가 3개뿐이었고 페라리의 어려움의 상징으로 여겨졌습니다.
비노토는 성명을 통해 “이에 수반되는 아쉬움과 함께 페라리와의 협업을 마무리하기로 결정했다”며 최선을 다한 것에 대해 “평온함”을 느꼈다고 덧붙였다.
팀은 Binotti의 후계자를 즉시 지명하지 않았지만 “새해에 최종 결정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페라리 CEO 베네데토 비냐(Benedetto Vigna)는 지난 1년 동안 팀을 경쟁력 있는 위치로 되돌린 비노토에게 경의를 표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무엇보다도 전 세계의 놀라운 팬들을 위해 모터스포츠에서 최고의 상을 받기 위해 우리의 도전을 새롭게 할 수 있는 강력한 위치에 있습니다.”
Ferrari는 2007년에 Kimi Raikkonen과 함께 드라이버 타이틀을 마지막으로 획득했으며 마지막 컨스트럭터 타이틀은 1년 후 이어졌습니다.